GS건설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전등끄기 캠페인을 본사에서 진행한다. 

GS건설은 환경을 위한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고 26일 밝혔다.
 
GS건설, 전등끄기 캠패인 '어스아워'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진행

▲ GS건설 본사 그랑서울.


어스아워는 비영리 자연보호기관 '세계자연기금(WWF)'이 2007년부터 주관하는 기후위기 대응 캠페인이다.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전등을 꺼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에너지 절약 및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GS건설은 3월 마지막주 토요일인 27일 서울시 종로구에 있는 본사 '그랑서울'에서 소등 행사를 진행한다.

GS건설 관계자는 "어스아워 동참을 통해 기후변화정책, 에너지 절약 및 탄소배출 저감 등 친환경 캠페인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ESG시대를 맞아 앞으로 친환경 부문에서도 업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GS건설은 친환경 녹색경영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0년 상장기업 ESG 평가등급'에서 통합등급 'A(우수)'를 획득했다. 지난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아시아태평양(Asia Pacific)지수에 10년 연속 편입되기도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