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여론조사 전문기업 한국갤럽과 손잡고 여론조사분야에 인공지능(AI)기술을 제공한다.

KT는 서울 KT 광화문 사옥에서 한국갤럽과 ‘인공지능 컨택센터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KT, 한국갤럽 여론조사에 인공지능기술 제공해 업무 자동화

▲ KT 로고.


이번 협약은 KT가 보유한 음성인식기술, 개인화 음성합성기술, 보이스봇 등 인공지능 컨택센터 솔루션을 한국갤럽이 수행하는 다양한 여론조사 분야에 적용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KT와 한국갤럽은 △인공지능기술 도입을 통한 업무 자동화모델 발굴 △음성인식, 대화엔진 등 인공지능 컨택센터 솔루션을 통한 콜센터 단순업무 자동화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인공지능·디지털혁신기술을 활용한 사업모델 발굴 등에 협력한다.

한국갤럽은 KT의 인공지능 컨택센터 솔루션을 도입해 단순반복적 설문은 인공지능이 담당하게 하면 더욱 정확하고 표준화된 조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 상무는 “KT의 서비스형 인공지능 컨택센터 모델이 한국갤럽과 같은 여론조사기관도 저렴한 비용으로 인공지능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