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가 자체브랜드 라면인 '민생라면' 35만 개를 미국에 수출한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자체브랜드상품 '민생라면' 35만 개를 12일 미국에 수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하는 민생라면은 국내판매 상품과 다르게 미국 현지에서 선호하는 부드러운 맛으로 별도 제작됐다.
수출물량인 35만 개를 한국 판매가격으로 환산하면 1억4천만 원 어치에 해당한다.
정직한 이마트24 B2B영업팀 팀장은 “이마트24로 리브랜딩한 지 3년 만에 수출이 늘어 고무적이다"며 “자체브랜드상품들의 맛과 품질, 가격 경쟁력이 높아 수출판로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지난해 민생라면, 민생롤휴지, 아임이스낵 등 PB상품 50만 개를 미국, 호주, 홍콩, 대만 등에 수출했다. 국내 판매가격 기준으로는 5억 원에 이르는 규모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