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5일 화상회의 방식으로 소비자보호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 NH농협금융지주 >
NH농협금융지주는 5일 서울시 중구 NH농협금융지주 본사에서 계열사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들이 참석한 2021년 '제1차 농협금융 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화상으로 진행됐다.
손 회장은 “고객의 신뢰 확보는 금융회사의 기본”이라며 “금융소비자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소비자 보호문화가 농협금융에 확고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손 회장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시행되는 원년을 맞아 모든 상품과 서비스에 관해 고객의 입장에서 리스크를 점검하는 등 금융소비자 중심의 영업 패러다임 전환을 강조했다.
NH농협금융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대비해 모든 자회사가 자체 태스크포스팀(TF)을 구성하고 규정 및 업무 프로세스, 시스템 등을 정비하고 있다.
금융소비자 보호 중기전략으로 △상품판매 프로세스 디지털화 △온라인 해피콜 확대 △민원 빅데이터 분석 등을 추진한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