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디지털부문 업무보고회, 권준학 “생활금융 플랫폼 구현”

▲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이 1월12일 서울시 중구 NH농협은행 본점에서 열린 '디지털부문 업무보고회'에서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있다. < NH농협은행 >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이 디지털금융 혁신을 최우선 과제로 꼽고 생활금융 플랫폼 구현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NH농협은행은 12일 서울시 중구 NH농협은행 본점에서 ‘디지털부문 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권 은행장은 고객중심의 플랫폼 구현, 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강화 등 디지털금융 혁신을 빠르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디지털금융 혁신은 미래 생존을 위한 최우선 과제”라며 “고객 이해 기반의 차별화된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 구현을 통해 고객 중심 디지털 금융 선도은행으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NH농협은행은 2021년 전략목표를 ‘고객중심 종합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으로 설정하고 기존 은행업을 넘어 핀테크·IT기업 영역으로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마이데이터와 종합지급결제업 등에 대응한 디지털금융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도 힘을 모으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