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TV로 게임 전문 콘텐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KT는 게임 전문 1인미디어 제작자의 영상과 e스포츠 경기 중계방송 등 게임 관련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올레tv 뷰플레이(VuuPLAY)'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KT, 게임 전문 콘텐츠 한 데 모아 IPTV로 볼 수 있는 서비스 내놔

▲ KT는 게임 전문 1인 미디어 제작자의 영상과 e스포츠 경기 중계 방송 등 게임 관련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올레tv 뷰플레이(VuuPLAY)'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 KT >


올레tv 뷰플레이는 각종 게임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IPTV로 볼 수 있는 상품으로 11일 출시된다.

KT는 올레tv 뷰플레이를 통해 샌드박스네트워크에 소속된 게임 전문 1인미디어 제작자들의 게임 콘텐츠와 아프리카TV 생중계 방송, KT 롤스터 e스포츠 경기 등 게임 관련 콘텐츠 1만 여 편 이상을 제공한다.

KT는 올레tv 뷰플레이의 슬로건으로 '게임은 누워서 봐야 제맛'이라는 문구를 내걸며 시청 편의성을 장점으로 꼽았다.

TV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을 토대로 고객의 취향을 분석해 볼만한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과 고객이 선호하는 게임 전문 1인미디어 제작자의 영상만 골라서 볼 수 있는 구독 기능도 넣었다.

올레tv 뷰플레이는 올레tv 라이브서비스 고객 중 UHD 셋톱박스, 기가지니, 기가지니 테이블tv 등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KT는 뷰플레이 출시를 기념해 31일까지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KT의 공식 웹사이트 KT닷컴에서 뷰플레이 홍보영상을 시청한 뒤 O,X 퀴즈에 참여하면 폴리몰리 빈백 풋스톨 세트(1명), 스틸시리즈 무선 게이밍 헤드셋(3명),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5천 원권(100명) 등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당첨자는 2월10일 KT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게임 전문 1인미디어 제작자들의 영향력이 나날이 커져 보는 게임이 게임산업의 주류문화로 성장했다"며 "올레tv 뷰플레이를 통해 보는 게임 콘텐츠의 제공을 더욱 늘려 미디어산업 전반에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