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초등교육서비스 ‘U+초등나라’에 아이의 학습 집중도를 분석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LG유플러스는 U+초등나라에 시선 추적기술로 아이의 학습 집중도를 분석해주는 ‘AI학습태도매니저’ 기능을 추가하는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LG유플러스, U+초등나라에 학습 집중도 분석하는 기능 추가

▲ LG유플러스가 초등교육 서비스 ‘U+초등나라’에 아이의 학습 집중도를 분석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 LG유플러스 >


U+초등나라 AI학습태도매니저는 태블릿PC의 기본 카메라를 이용해 사용자의 눈동자 움직임을 분석, 시선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이다.

AI학습태도매니저는 아이가 U+초등나라 콘텐츠를 통해 학습하다가 멍하니 화면만 보는 경우를 구분해 기록하고 일정 시간 동안 시선이나 얼굴이 인식되지 않으면 알림을 통해 주의를 환기한다. 

학습이 끝난 뒤에는 학습 태도와 집중도 분석 결과도 제공해 효율적 학습 지도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U+초등나라 교육 콘텐츠도 강화했다.

LG유플러스는 심화 교과과정 ‘EBS 스마트 만점왕’, 영어독서 프로그램 ‘리딩케이트’, 초등 영자신문 ‘키즈타임즈’, ‘문정아중국어’, ‘과학놀이교실’, ‘U+아이들생생도서관’ 등 기존 U+초등나라 콘텐츠에 수학학습 콘텐츠인 ‘토도수학’을 추가했다.

이에 따라 U+초등나라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초등교육 콘텐츠 7종류를 제공한다.

정숙경 LG유플러스 스마트교육사업단장은 “학교들이 원격수업을 도입한 뒤 많은 부모들이 자녀의 학습에 도움을 주길 원하면서 동시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U+초등나라의 새로운 기능인 AI학습태도매니저로 아이는 스스로 학습태도를 점검하고 부모는 분석결과를 보며 공부법 지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