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제주도 지역화폐와 연계되는 체크카드를 내놨다.

KB국민카드는 10일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전'과 체크카드 기능을 한 장의 카드에 담은 하이브리드 체크카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KB국민카드, 제주도 지역화폐와 연계한 체크카드 내놓고 이벤트

▲ KB국민카드는 10일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전'과 체크카드 기능을 한 장의 카드에 담은 하이브리드 체크카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 KB국민카드 >


카드 이용자는 탐나는전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충전한 금액을 제주도 내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전국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역화폐 충전 때 제주도가 10% 추가 적립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지역화폐 이용금액을 포함한 결제금액의 최대 0.6%가 KB국민카드 포인트로 적립된다.

추가 적립혜택은 지역화폐 충전금액 기준 월 최대 70만 원, 연간 최대 500만 원까지 제공된다.

충전된 금액은 제주도 내 약 1만여 개 지역 화폐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대형마트, 사행성 업종 등 일부 업종에서는 이용이 제한된다.

지역화폐 결제 제한 가맹점이거나 결제 희망금액보다 지역화폐 충전잔액이 부족하면 지역화폐 결제가 아닌 체크카드로 결제된다.

지역화폐 충전, 잔액과 이용내역 조회 등 지역 화폐 관련 사항은 탐나는전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은행 영업점과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제주도민은 물론 제주도를 방문하는 고객들도 발급 가능하고 한 장의 카드로 제주 지역화폐와 체크카드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어 기존 지역화폐들과 차별화된 편의성과 혜택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소상공인들도 지원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실용성 높은 서비스와 상품을 계속해서 내놓겠다"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는 탐나는전 체크카드 카드 출시를 기념해 2021년 1월 말까지 1만 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6천 명에게 1만 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고 행사기간 중 5만 원 이상 사용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두 8명에게 QLEDTV, 청소기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