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가 기업 전용 이동서비스인 카카오T비즈니스에 신규서비스 6종을 추가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3일 카카오T비즈니스를 개편하면서 기업을 위한 택시호출, 대리운전 등을 확충했다.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T비즈니스에 택시호출과 대리운전 추가

▲ 카카오모빌리티는 3일 카카오T비즈니스를 개편하면서 기업을 위한 택시와 대리운전 등 신규 서비스 6종을 추가했다. <카카오모빌리티>



추가된 서비스는 가맹택시인 카카오T블루, 11인승 대형승합택시인 카카오T벤티, 모범택시인 카카오T모범, 사전예약 없이 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온디맨드형 카카오T블랙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고급 대리운전 서비스인 프리미엄대리와 비교적 저렴한 요금인 이코노미대리도 카카오T비즈니스에 추가했다. 

카카오T비즈니스의 기존 서비스는 업무택시, 고급택시(블랙 예약), 대리운전, 내비게이션 등이다. 

택시로 한정해서 보면 일반 중형택시, 기업 전용 인공지능(AI) 바탕의 호출서비스인 플러스, 예약형 고급택시 등이 제공됐다. 

박지은 카카오모빌리티 T비즈플랫폼팀 이사는 “카카오T비즈니스는 서비스 이용부터 결제, 정산까지 가능한 통합관리시스템을 제공해 기업 고객 7천여 곳을 확보했다”며 “기업고객 대상으로도 통합모빌리티서비스(MaaS)형 모빌리티 플랫폼을 구현하기 위해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