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U+tv 홈화면을 콘텐츠 중심으로 개편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다.

LG유플러스는 인터넷TV인 U+tv 홈화면을 콘텐츠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예능 콘텐츠를 에피소드별로 골라보고 콘텐츠 속 배경음악을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 등도 추가했다.
 
LG유플러스, U+tv 홈화면 콘텐츠 중심으로 개편하고 정보 제공 늘려

▲ LG유플러스가 U+tv 홈 화면을 개편하고 새 기능을 추가했다.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는 이번 개편을 통해 U+tv의 홈화면과 주문형 비디오(VOD) 상세화면을 콘텐츠 중심으로 바꿨다.

우선 U+tv 홈 화면에서 인기, 최신, 선호 콘텐츠를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배치했다.

주문형 비디오 구매화면도 달라졌다. 예고편 화면이 커졌고 콘텐츠의 평점, 감상평, 주요 장면 등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개선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개편을 통해 시청자가 궁금해 하는 콘텐츠의 상세정보를 제공해주는 ‘이거 찾으세요?’ 서비스도 추가했다.

U+tv는 9월 뒤 방영한 예능 프로그램 콘텐츠를 방송인과 에피소드별로 분류해 이용자가 원하는 부분만 골라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가 리모콘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에프소드별로 분류한 목록을 볼 수 있고 보고 싶은 구간을 선택하면 그 시점부터 영상이 재생된다.

이거 찾으세요? 서비스에서는 콘텐츠의 배경음악도 검색할 수 있다.

U+tv 이용자는 리모콘 확인 버튼을 통해 보고 있는 콘텐츠의 배경음악을 찾아볼 수 있다. 배경음악 검색이 가능한 콘텐츠는 올해 11월 이후 편성된 영화, 드라마, 예능부문 주문형 비디오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시대가 도래하면서 새로운 미디어환경에 관한 요구가 생겨나고 있다”며 “U+tv는 이런 추세에 발맞춰 서비스를 고도화하면서 지속적으로 고객의 이용편의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