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이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브랜드경영부문 종합대상을 받았다.

에쓰오일은 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0년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브랜드경영부문 4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에쓰오일, 능률협회 '한국의 경영대상' 브랜드경영부문 종합대상 받아

▲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


에쓰오일은 일관되고 차별화된 브랜드마케팅을 펼친 점이 높게 평가받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에쓰오일에 따르면 CM송(광고 노래 주제가) 광고 집행, 업계 최초로 캐릭터(구도일)를 활용한 통합적 마케팅 등 차별화된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경영철학을 공유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소비자와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다 코로나19로부터 고객과 주유원을 보호하기 위해 주유공간과 화장실, 사무실 방역을 철저히 하고 있다.

한국의 경영대상은 1987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경영혁신분야 시상제도로 브랜드경영, 고객만족경영, 사회책임경영 등 각 영역에서 기업경쟁력과 고객 가치를 높인 기업을 선정해 해마다 시상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쓰오일이 꾸준히 진행해온 차별화된 마케팅활동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경쟁력 있고 존경받는 에너지화학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비전2025’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성보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