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연차보고서가 미국 홍보·마케팅 조사기관으로부터 최고등급을 받았다. 

우리금융그룹은 2019년 연차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0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연차보고서 부문에서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우리금융,  연차보고서로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 주관 대상 받아

▲ 우리금융그룹은 2019년 연차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0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연차보고서 부문에서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는 글로벌 홍보·마케팅 조사기관으로 매년 세계 기업에서 발간하는 연차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브로슈어 등을 평가해 대상(Platinum), 금상(Gold), 은상(Silver)으로 시상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의 2019년 연차보고서는 LACP가 뽑은 우수작품 톱100부문에서 20위에 선정됐다. 우수작품 톱100부문은 연차보고서뿐 아니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브로슈어 등을 모두 포함해 선정한다.

이번 연차보고서는 우리금융그룹 디지털전략의 상징인 원(WON)뱅킹 로고를 형상화해 표지디자인으로 제작했다. 최고경영자 메시지와 그룹 현황,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등 지주사 전환 첫 해의 경영성과를 담았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연차보고서는 재무현황 등을 소책자 형태로 별도 제작해 투자자 면담 때 이용할 수 있어 연차보고서의 활용도를 넓혔다고 설명했다.

우리금융그룹 연차보고서는 우리금융그룹 홈페이지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우리금융그룹의 경영성과와 비전이 시장에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연차보고서의 질적 수준을 지속해서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