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

Close
X

 

금융·증권

NH농협은행, 마이데이터사업에 대비한 플랫폼사업자로 웹캐시 선정

김남형 기자
2020-11-24   /  12:02:01
NH농협은행이 마이데이터시대에 발맞춰 데이터 제공 및 수집을 위한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

NH농협은행은 ‘NH오픈데이터 플랫폼’사업자로 웹케시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NH농협은행, 마이데이터사업에 대비한 플랫폼사업자로 웹캐시 선정

▲ NH농협은행 로고.


NH오픈데이터 플랫폼은 데이터를 제공하거나 수집하는 역할을 한다.

NH농협은행의 금융 정보를 제공하고 다른 기관의 데이터를 수집해 고객에게 여러 편의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NH오픈데이터 플랫폼은 마이데이터 사업자, NH농협은행 고객, 핀테크 및 빅테크기업 등이 이용할 수 있다.

마이데이터사업의 확장성을 고려해 만들어진다. 단순 계좌 통합조회뿐 아니라 자산 관리, 고객 맞춤 금융 컨설팅 등 여러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다.

웹케시는 ‘젝스 프레임워크’를 통해 NH오픈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지원한다. 젝스 프레임워크는 웹과 모바일에서 모두 구현할 수 있는 프레임 워크다. 모바일로 변화한 금융 플랫폼에서 안정적이고 빠르게 마이데이터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NH오픈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위해 오픈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및 마이데이터 전문 개발사인 포밸류소프트가 개발 협력사로 함께 나섰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이 기사는 꼭!

  1. 삼성전자 올해 파운드리 공격적 투자 전망, 배당도 확대 예상
  2. KT 콘텐츠사업 컨트롤타워 법인 세우나, 구현모 수직계열화 서둘러
  3. 국민의힘 서울시장선거 겨냥해 양도세 완화 총공세, 홍남기는 '안 된다'
  4. 삼성전기 목표주가 상향, “5G로 적층세라믹콘덴서업황 장기화 예상"
  5. 현대차 목표주가 높아져, "전기차 아이오닉5 3월 말 출시 기대받아”
  6.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올해 실적 좋아져, SUV 타이어 수요 증가
  7. KB자산운용 단독대표 맡은 이현승, 대체투자 ESG 리츠에 더 힘실어
  8. 삼성물산 서울 강남에서 입지 확고, 오세철 도곡동 래미안타운 만든다
  9. 삼성전자, 미국에서 인텔 파운드리 양산을 1분기에 시작할 가능성
  10. 미래에셋대우 역시 박현주 효과, 유튜브 구독 수에서 삼성증권 맹추격

이 기사의 댓글 0개

  • 인기기사

  • 추천기사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