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가 중대형전지사업에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최근 전기차 리콜 사태가 미칠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김광진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24일 삼성SDI와 관련해 “최근 포드 쿠가 리콜 사태는 일시적으로 나타난 일”이라고 판단했다.
얼마 전 삼성SDI 배터리를 사용하는 포드 쿠가 전기차에서 화재가 발생해 리콜이 진행됐다. 포드가 삼성SDI에 사고 책임을 돌리고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그러나 김 연구원은 “충당금 반영을 고려해도 2021년 중대형전지부문은 연간 흑자전환이 가능하다”며 “전기차산업의 근원적 성장 잠재력을 훼손할 요인은 아니라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중대형전지부문은 4분기 매출 1조6700억 원으로 이전 분기보다 43.3% 증가하면서 흑자를 낼 것으로 예상됐다. 유럽 고객사에 전기차 배터리 공급이 늘어나고 미주지역 대규모 프로젝트가 에너지저장장치(ESS) 매출에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SDI는 2021년 매출 14조2천억 원, 영업이익 1조170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20년 추정치보다 매출은 23.2%, 영업이익은 66.3% 증가한 것이다. 중대형전지부문 성장에 힘입어 본격적으로 이익이 늘어나는 구간에 진입할 것으로 보인다.
김 연구원은 “내년 중대형전지 매출은 6조8천억 원으로 매출비중이 2020년 30%에서 2021년 35%로 늘어날 것”이라며 “내년 10~15GWh 수준의 중대형전지 증설을 계획하고 있어 수주물량을 이미 확보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근 전기차 리콜 사태가 미칠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전영현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
김광진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24일 삼성SDI와 관련해 “최근 포드 쿠가 리콜 사태는 일시적으로 나타난 일”이라고 판단했다.
얼마 전 삼성SDI 배터리를 사용하는 포드 쿠가 전기차에서 화재가 발생해 리콜이 진행됐다. 포드가 삼성SDI에 사고 책임을 돌리고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그러나 김 연구원은 “충당금 반영을 고려해도 2021년 중대형전지부문은 연간 흑자전환이 가능하다”며 “전기차산업의 근원적 성장 잠재력을 훼손할 요인은 아니라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중대형전지부문은 4분기 매출 1조6700억 원으로 이전 분기보다 43.3% 증가하면서 흑자를 낼 것으로 예상됐다. 유럽 고객사에 전기차 배터리 공급이 늘어나고 미주지역 대규모 프로젝트가 에너지저장장치(ESS) 매출에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SDI는 2021년 매출 14조2천억 원, 영업이익 1조170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20년 추정치보다 매출은 23.2%, 영업이익은 66.3% 증가한 것이다. 중대형전지부문 성장에 힘입어 본격적으로 이익이 늘어나는 구간에 진입할 것으로 보인다.
김 연구원은 “내년 중대형전지 매출은 6조8천억 원으로 매출비중이 2020년 30%에서 2021년 35%로 늘어날 것”이라며 “내년 10~15GWh 수준의 중대형전지 증설을 계획하고 있어 수주물량을 이미 확보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