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개인형 가상현실(VR)서비스 ‘슈퍼VR’의 콘텐츠를 확대한다.

KT는 슈퍼VR에서 인테리어와 명사의 강연 등 다양한 분야 콘텐츠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KT, 개인형 가상현실서비스 '슈퍼VR'에 다양한 콘텐츠 추가

▲ 1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에서 행사 관계자가 KT 슈퍼VR 바탕의 가상현실 홈퍼니싱 서비스 '아키스케치'를 소개하고 있다. < KT >


먼저 가상현실 홈퍼니싱서비스 ‘아키스케치’를 내놓는다.

아키스케치는 KT가 앞서 3월 주최한 스타트업 공모전 ‘IM 슈퍼VR’에서 대상을 받은‘아키드로우’가 개발한 가상 집꾸미기서비스다. 아키스케치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는 가상으로 집 내부를 꾸미고 새로운 공간을 가상현실로 체험해볼 수 있다.

명사들의 강연을 가상현실 콘텐츠로 제공하는 ‘브아일루’도 선보인다.

브리알루는 야구선수 박찬호씨, 배우 전광렬씨, 유튜버 도티씨, 이연복 셰프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인물들의 강연을 3차원의 가상공간에서 몰입감 있게 제공한다.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매장 투어나 전시회 관람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영국의 고급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 ‘더 콘란숍’ 매장을 둘러볼 수 있다. 

KT 슈퍼VR은 2019년 월 출시한 4K 무선 독립형 가상현실서비스다. 가상면접, 가상현실 부동산투어, 가상현실 어학연수, 가상현실 원격모임 등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김훈배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장 전무는 “비대면서비스가 뉴노멀로 자리잡아가며 생활과 밀접한 여러 영역에서 실감미디어 기술을 접목해 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려는 시도가 늘어나고 있다”며 “KT는 앞으로도 실감미디어에 다양한 기술과 폭넓은 장르를 선도적으로 결합해 고객 삶의 변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