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

Close
X

 

정치·사회

주호영 “추미애가 특활비 검증 주장해 놓고 사실상 검증 방해”

류근영 기자
2020-11-10   /  10:43:01
주호영 “추미애가 특활비 검증 주장해 놓고 사실상 검증 방해”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특수활동비 검증을 방해했다며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1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법무부 장관이 특활비 검증 주장을 해놓고 막상 검증에서 제대로 자료를 안 내놓고 사실상 검증을 방해했다”며 “추 장관은 광인전략을 구사하는 게 아닌가”라고 따졌다.

그는 “내 멋대로 할 일 다 할테니 싸워보자는 게 광인전략”이라며 “다른 부처면 몰라도 법무부의 장관이 쓰는 것은 맞지 않다”고 덧붙였다.

법무부와 검찰 뿐 아니라 정부 전체의 특활비를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추 장관은 자기 임기 중에 특활비를 쓴 게 없다고 하는데 그러면 조국 장관과 박상기 장관 때는 위법하게 쓴 게 있는지 밝혀야 한다”며 “국정조사나 특위를 만들어서라도 정부의 전체 특활비를 다시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른바 ‘드루킹’사건으로 김경수 경남지사가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은 것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와 김 지사의 사퇴를 요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드루킹사건은 대통령선거의 정당성에 심대한 타격을 가하는 중대한 사건”이라며 “일단 문 대통령은 국민에게 사과하고 태도를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김 지사는 즉각 지사직을 그만 둬야 한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류근영 기자]

이 기사는 꼭!

  1. 이노션 주식 매수의견 유지, "현대차 기아차 마케팅 확대의 수혜 커져"
  2. 폴리실리콘 가격 고공행진, 이우현 OCI 태양광 다시 일으킬 힘받아
  3. 셀트리온헬스케어 실적증가 지속 가능, 코로나19 치료제 수출 예상
  4. 전남 첨단의료단지 밀어붙이는 김영록, 복지부는 '오송 대구가 먼저'
  5. 현대차그룹과 애플 전기차 협력, 현대차와 기아 역할분담도 한 방법
  6. 한국전력, 미국 괌 태양광발전사업에 중국회사 태양광모듈 사용 [단독]
  7. 현대차 목표주가 높아져, "세계 전기차시장 선두업체 경쟁력 확보"
  8. 다음주 국내증시 전망, 성장주 주가 부담 커져 가치주에 주목할 때
  9. [오늘Who] 현대중공업 중대재해와 전면전, 이상균 자나깨나 안전
  10. 포스코케미칼 목표주가 상향, “양극재 유럽 현지생산해 경쟁력 확보”

이 기사의 댓글 1개

김헌덕 | (110.70.58.168)   2020-11-10 16:22:22
추어탕은 겨울에도 좋다→
미꾸라지가 계절도 모르고
사방으로 분탕치며 내세상인줄
알다간
錐霜을 마주하게 되리라.☞
  • 인기기사

  • 추천기사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