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

Close
X

 

기업정책

행정안전부, 강원 경기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비용 20억 긴급지원

조충희 기자
2020-10-15   /  19:06:23
행정안전부가 강원 경기지역의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지원에 나섰다.

행정안전부는 강원도 화천 양돈농장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발생지인 강원도와 인접한 경기도에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20억 원을 긴급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강원 경기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비용 20억 긴급지원

▲ 행정안전부 로고.


지원금액은 강원도 11억 원, 경기도 9억 원이다.

이번 특별교부세는 양돈농가를 출입하는 인원과 차량을 소독하고 주요 거점소독시설을 유지하고 운영하는 데 사용된다.

행정안전부는 이와 더불어 강원 화천군에 현장상황관리관을 특별파견해 방역활동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접경지역 야생멧돼지 감염이 계속돼 사육돼지 추가 감염 우려가 큰 상황이므로 지자체와 양돈농가는 차단방역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면서 "추가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이 기사는 꼭!

  1. [Who Is ?] 정세균 국무총리
  2.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 직원 1명 코로나19 확진, "공장은 정상"
  3. 정세균 "민주노총 총파업 철회해야, 방역수칙 위반은 원칙 따라 조치"
  4. 정세균 대선 도전으로 가는 길, 코로나19 방역과 경제회생의 줄타기
  5. 문재인, G20정상회의에서 "코로나19 백신 치료제 공평히 보급해야"
  6. 문재인 “코로나19와 다시 힘겨운 전쟁 치러야, 방역에 힘 모아야”
  7. 대형건설사 플랜트 조직축소 두렷, 인프라로 해외수주 다변화 시급
  8. KCGI 조현아 반도, 한진칼 주총 요구로 산업은행의 경영감시 의지 시험
  9. 인천공항공사, 가덕도신공항 추진돼 항공정비단지 조성에 먹구름 만나
  10. 다음주 국내증시 전망, 경기회복 수혜주 중 덜 오른 종목 고를 때

이 기사의 댓글 0개

  • 인기기사

  • 추천기사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