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세법에서 대주주 요건이 바뀐 데 따라 주식양도소득세 정보를 담은 안내책자를 전자책 형태로 내놨다. 

KB증권은 바뀐 요건에 따라 세법상 대주주가 될 수 있는 고객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가 담긴 ‘세무테마북 - 주식 양도소득세편’을 전자책(e-Book) 형태로 무료 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KB증권, 대주주 요건 변경 따른 주식 양도소득세 담은 전자책 내놔

▲ KB증권 로고.


주식 양도소득세편 관련 안내책자는 9월 초 발간돼 KB증권 영업점 VIP 고객들에게 배포되고 있다. 

다만 KB증권은 2021년 4월 이후 양도하는 주식에 대하여 대주주 요건이 직전 결산일 기준 3억 원으로 낮춰진 데 따라 과세 문의가 증가하고 있어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전자책을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주식양도소득세 관련 내용들을 요약자료 형태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세무테마북 - 주식 양도소득세편’은 대주주 양도소득세와 함께 장외거래 양도소득세,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파생상품 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 계산 및 신고 방법, 절세 방법, 2023년 도입되는 금융투자소득세에 관한 정보를 담고 있다. 

KB증권은 코로나19로 언택트문화가 확산된 만큼 온라인 매체를 통한 세무테마북 무료배포를 이어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홍구 자산관리(WM)총괄본부장은 “온라인으로 배포되는 세무테마 e-Book은 미리 과세를 대비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KB증권만이 쌓아온 절세 자산관리에 관한 노력들이 호평으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이를 꾸준히 발전 시켜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무테마북 - 주식 양도소득세편’ 전자책은 KB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_ ‘마블(M-able)’, 홈트레이딩시스템(HTS_ ‘헤이블(H-able)’ 등 온라인채널을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