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

Close
X

 

금융·증권

NH투자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대표, 국정감사 증인으로 채택돼

은주성 기자
2020-09-25   /  16:24:42
NH투자증권과 삼성증권, 대신증권 최고경영자(CEO)들이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할 것을 요구받았다.

국회 정무위원회는 25일 전체 회의를 열고 국정감사 출석을 요청할 증인 19명과 참고인 12명의 명단을 확정해 의결했다.
  
NH투자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대표, 국정감사 증인으로 채택돼

▲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 사장(왼쪽부터), 장석훈 삼성증권 대표이사 사장, 오익근 대신증권 대표이사 사장.


이번 국정감사 증인·참고인 출석 명단에는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 사장, 장석훈 삼성증권 대표이사 사장, 오익근 대신증권 대표이사 사장이 포함됐다.

정영채 사장은 옵티머스자산운용 펀드 환매중단 사태, 오익근 대표는 라임자산운용 펀드 환매중단 사태를 이유로 각각 출석을 요구받았다.

장석훈 사장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불법 승계 혐의 고소장과 관련해 증인으로 채택됐다.

옵티머스펀드 피해자모임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와 라임펀드 피해자도 각각 참고인으로 국정감사에 출석한다.

증인으로 채택된 증권사 최고경영자들이 국정감사에 출석할지 여부는 아직 확실치 않다. 증인과 참고인으로 채택됐더라도 출석 3일 전까지 불출석 사유를 제출하고 정무위에서 합당하다고 받아들여지면 불출석이 허용된다.

다만 정당한 사유 없이 불출석하면 동행명령을 내릴 수 있고 3년 이하 징역이나 1천만 원 이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

이 기사는 꼭!

  1. 삼성증권, 능률협회컨설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관왕 차지
  2. [오늘Who] NH투자증권 옵티머스 수렁에 더 빠져, 정영채 살얼음판
  3. NH투자증권, 고액자산가와 중소기업 오너 대상 자산관리서비스 내놔
  4. 삼성증권,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조사에서 증권업 1위에 올라
  5. 정영채 "NH투자증권 펀드 판매 전에 옵티머스와 통화한 일 있다"
  6. 현대글로비스 목표주가 높아져, "현대차그룹 정의선시대 주목받아"
  7. 현대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 공사 지연되나, 현대건설 내년 실적 차질
  8. 한미약품, 신약 출시와 기술이전으로 내년 영업이익 급증 가능
  9. 셀트리온 주식 매수의견 유지, "코로나19 치료제 긴급사용 신청 예상"
  10. 이재용 베트남 총리와 세 번째 만남, 삼성전자 얻어낼 보따리에 주목

이 기사의 댓글 0개

  • 인기기사

  • 추천기사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