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일석 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왼쪽)와 정대길 삼정KPMG 컨설팅부문 대표가 23일 현대오토에버 본사에서 디지털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해 상호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는 23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있는 본사에서 삼정KPMG와 디지털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해 상호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오일석 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와 정대길 삼정KPMG 컨설팅부문 대표가 협약식에 참석했다.
현대오토에버와 삼정KPMG는 △스마트팩토리사업 △데이터센터 개발사업 △디지털 사용자경험 계획사업 등에서 신사업을 찾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각자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이 디지털부문에서 다양한 신사업 기회를 찾는 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삼정KPMG는 컨설팅부문에 국내외 금융기관 및 제조, 유통 등 분야별 전문가를 두고 경영관리, IT 전략수립, 정보보안 등 기업을 대상으로 종합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KPMG 본사와 유기적 협업으로 디지털 전환, 스마트시티 등 4차산업 관련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로봇 업무자동화(RPA)사업, 차세대시스템 구축, 사이버보안 등 국내 기업들의 IT 컨설팅 프로젝트도 다수 수주해 진행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BASIC(빅데이터·블록체인·인공지능(AI)·보안·사물인터넷(IoT)·클라우드) 등 최신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데이터 허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 허브서비스는 빅데이터를 가공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줌으로써 정보 활용을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정대길 삼정KPMG 컨설팅부문 대표는 “디지털 신사업 도입 및 활용이 본격화되고 있는 국내환경에 대응하여 보유하고 있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디지털 신사업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삼정KPMG가 보유한 글로벌 컨설팅서비스 노하우와 현대오토에버의 기술과 경험이 만나 국내 디지털 신사업 시장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일석 현대오토에버 대표는 “스마트팩토리, 데이터센터 개발 등은 디지털 전환에 필수요소이며 특히 디지털 사용자경험(DCX)은 스마트X사업(스마트모빌리티,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 스마트 기술을 적용하는 것)에서 우리만의 차별점을 확보하는 데 보탬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업으로 스마트X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