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석 정대길, 현대오토에버와 삼정KPMG 디지털 신사업 발굴 협력

▲ 오일석 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왼쪽)와 정대길 삼정KPMG 컨설팅부문 대표가 23일 현대오토에버 본사에서 디지털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해 상호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가 회계법인인 삼정KPMG와 디지털 신사업 발굴에 힘을 모은다.

현대오토에버는 23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있는 본사에서 삼정KPMG와 디지털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해 상호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오일석 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와 정대길 삼정KPMG 컨설팅부문 대표가 협약식에 참석했다.

현대오토에버와 삼정KPMG는 △스마트팩토리사업 △데이터센터 개발사업 △디지털 사용자경험 계획사업 등에서 신사업을 찾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각자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이 디지털부문에서 다양한 신사업 기회를 찾는 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삼정KPMG는 컨설팅부문에 국내외 금융기관 및 제조, 유통 등 분야별 전문가를 두고 경영관리, IT 전략수립, 정보보안 등 기업을 대상으로 종합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KPMG 본사와 유기적 협업으로 디지털 전환, 스마트시티 등 4차산업 관련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로봇 업무자동화(RPA)사업, 차세대시스템 구축, 사이버보안 등 국내 기업들의 IT 컨설팅 프로젝트도 다수 수주해 진행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BASIC(빅데이터·블록체인·인공지능(AI)·보안·사물인터넷(IoT)·클라우드) 등 최신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데이터 허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 허브서비스는 빅데이터를 가공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줌으로써 정보 활용을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정대길 삼정KPMG 컨설팅부문 대표는 “디지털 신사업 도입 및 활용이 본격화되고 있는 국내환경에 대응하여 보유하고 있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디지털 신사업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삼정KPMG가 보유한 글로벌 컨설팅서비스 노하우와 현대오토에버의 기술과 경험이 만나 국내 디지털 신사업 시장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일석 현대오토에버 대표는 “스마트팩토리, 데이터센터 개발 등은 디지털 전환에 필수요소이며 특히 디지털 사용자경험(DCX)은 스마트X사업(스마트모빌리티,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 스마트 기술을 적용하는 것)에서 우리만의 차별점을 확보하는 데 보탬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업으로 스마트X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