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2차전지소재인 동박시장의 호황이 계속되고 이에 힘입어 SKC의 수익성이 꾸준히 개선될 것으로 전망됐다.
이진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24일 SKC 목표주가를 11만5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각각 유지했다.
23일 SKC 주가는 8만56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 연구원은 “SKC는 전기차 수요 증가에 따라 동박 생산능력을 22년 5만 톤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며 “동박 등 고부가 제품 판매를 통해 높은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SKC는 말레이시아, 유럽, 미국 등 해외공장 증설도 고려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가시화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SKC의 정읍 공장 동박 수출량은 8월 최대치를 보이며 전기차 등 전방 수요 강세에 따른 가동률 상승을 보였다.
또한 동박 4공장 가동에 따른 판매량 증가 및 수익성 개선으로 올해 3분기 자동차소재부문의 외형과 이익은 2분기보다 각각 52%, 58%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이 연구원은 “전기차시장 성장에 따른 동박 수요 강세와 2021년 3분기로 예정된 신규 5공장 가동으로 2012년 자동차소재부문 이익은 2020년보다 82% 성장할 것”이라며 “반도체소재부문 역시 전방 수요 회복 및 증설효과 등으로 75%의 이익 증가가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SKC는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9289억 원, 영업이익 2133억 원, 순이익 1582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보다 매출은 15.32%, 영업이익은 37.52% 증가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
2차전지소재인 동박시장의 호황이 계속되고 이에 힘입어 SKC의 수익성이 꾸준히 개선될 것으로 전망됐다.
▲ 이완재 SKC 대표이사 사장.
이진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24일 SKC 목표주가를 11만5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각각 유지했다.
23일 SKC 주가는 8만56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 연구원은 “SKC는 전기차 수요 증가에 따라 동박 생산능력을 22년 5만 톤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며 “동박 등 고부가 제품 판매를 통해 높은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SKC는 말레이시아, 유럽, 미국 등 해외공장 증설도 고려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가시화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SKC의 정읍 공장 동박 수출량은 8월 최대치를 보이며 전기차 등 전방 수요 강세에 따른 가동률 상승을 보였다.
또한 동박 4공장 가동에 따른 판매량 증가 및 수익성 개선으로 올해 3분기 자동차소재부문의 외형과 이익은 2분기보다 각각 52%, 58%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이 연구원은 “전기차시장 성장에 따른 동박 수요 강세와 2021년 3분기로 예정된 신규 5공장 가동으로 2012년 자동차소재부문 이익은 2020년보다 82% 성장할 것”이라며 “반도체소재부문 역시 전방 수요 회복 및 증설효과 등으로 75%의 이익 증가가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SKC는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9289억 원, 영업이익 2133억 원, 순이익 1582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보다 매출은 15.32%, 영업이익은 37.52% 증가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