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온라인 미니암보험 신계약 4천 건 넘어, "가성비 높아"

▲ 미래에셋생명은 17일 ‘온라인 잘고른 여성미니암보험’과 온라인 잘고른 남성미니암보험‘의 합산 판매 건수가 4천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미니암보험 시리즈가 신계약 4천 건을 넘었다.

미래에셋생명은 17일 ‘온라인 잘고른 여성미니암보험’과 온라인 잘고른 남성미니암보험‘의 합산 판매건수가 4천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온라인 잘고른 여성미니암보험은 지난해 10월, 온라인 잘고른 남성미니암보험은 올해 5월 출시됐다.

미래에셋생명은 국내 온라인보험시장에서 가장 빠른 추세라고 설명했다.

여성미니암보험은 출시 첫 달에만 400건 판매됐다. 남성미니암보험도 보름 만에 500건을 넘었다.

유선상담 내용을 살펴보면 가족 단위로 배우자와 자녀들의 가입 문의가 많았다. 남성미니암보험을 알아보던 고객이 여성미니암보험까지 함께 가입하는 사례도 있었다.

모바일 플랫폼에 익숙한 20대 가입자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니암보험 시리즈가 출시되기 전 미래에셋생명의 기존 온라인 암보험 가입자 가운데 20대 비중은 6%였으나 미니암보험 출시 이후 10.3%로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 상품의 흥행 요인은 보험료가 낮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여성미니암보험은 여성이 걸리기 쉬운 3대암인 유방암, 갑상선암, 여성생식기암을 놓고 30세 기준 월 1천 원의 보험료로 최대 500만 원을 보장한다.

남성미니암보험은 30세 남성 5년 보장 기준 월 250원의 보험료로 위암, 폐암, 대장암, 전립선암, 간암 등 남성 5대 암을 1천만 원 보장한다.

두 상품 모두 20세부터 5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구원회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부문대표는 “미래에셋생명의 온라인 미니암보험은 저렴한 가격으로 가장 발병률 높은 암을 콕 집어 보장하는 상품”이라며 “반드시 대비해야 하는 질병들을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높은 미니 상품을 지속해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