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와 현대카드, 비씨카드 등 카드사가 일제히 제9호 태풍 ‘마이삭’ 피해 고객을 위한 금융지원을 내놨다. 

삼성카드는 태풍 마이삭에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삼성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태풍 ‘마이삭’ 피해고객에게 금융지원

▲ 삼성카드와 현대카드, 비씨카드 로고.


태풍피해 고객은 9월 말까지 모든 업종 가맹점에서 삼성카드로 결제한 금액을 최장 6개월까지 무이자할부로 납부할 수 있다.

카드대금이 청구되기 전 결제 예정금액도 6개월 무이자로 분할납부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9월 말까지 태풍 피해 고객이 단기카드대출이나 카드론을 이용할 때 금리도 최고 30%까지 감면해주기로 했다.

현대카드는 태풍피해를 입은 고객의 신용카드 결제대금 청구를 최장 6개월까지 유예하고 이 기간에 발생하는 이자와 연체료를 모두 면제한다.

태풍피해 고객이 11월까지 대출을 신청하면 30% 금리 감면혜택이 적용되며 기존에 받은 대출만기도 연장할 수 있다.

BC카드도 카드 이용고객과 가맹점주에 카드대금 청구를 최장 6개월까지 미뤄주는 금융지원을 내놓았다.

우리카드와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하나카드,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등 BC카드 회원사가 모두 금융지원에 동참한다.

카드사에서 금융지원을 받으려는 고객은 관할지역 행정관청에서 피해사실확인서 등 태풍피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