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고객 응대서비스를 담당하는 자회사인 KTcs가 ‘핑구’ 캐릭터 상품을 출시한다.

KTcs는 희원엔터테인먼트와 남극의 펭귄 가족 이야기를 다룬 BBC 애니메이션 시리즈 주인공 ‘핑구’ 캐릭터의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관련 캐릭터 상품을 내놓는다고 16일 밝혔다.
 
KTcs, BBC 캐릭터 ‘핑구’ 라이선스 계약 맺고 관련 상품 내놔

▲ KTcs가 BBC 애니메이션 시리즈 주인공인 '핑구' 캐릭터 상품을 내놓는다. < KTcs >


핑구 애니메이션은 155여개 국가에서 방영했고 현재 KBS 키즈채널에서 ‘핑구 인 더 시티’를 방송하고 있다.

KTcs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카카오선물하기 등 온라인쇼핑 플랫폼에서 핑쿠 스마트톡, 핸드워시, 에어팟 케이스 등 상품을 판매한다.

앞으로 핑구 우산, 유아용 우비, 텀블러 등 캐릭터 생활용품도 지속적으로 내놓기로 했다.

KTcs는 이번 핑구 캐릭터 상품사업을 통해 기존 온라인 유통사업을 상품 기획, 디자인, 제조, 유통까지 총괄하는 자체브랜드(PB)사업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한동민 KTcs 채널마케팅본부 본부장은 “핑구 캐릭터 상품 출시를 통해 그동안 쌓아온 유통부문 역량을 자체브랜드사업으로 확장한다”며 “KTcs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생활용품과 디지털가전을 중심으로 자체브랜드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