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오스템임플란트가 비용통제를 통한 수익성 관리로 좋은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오스템임플란트 목표주가 높아져, “비용통제로 좋은 실적 이어가”

▲ 엄태관 오스템임플란트 대표이사.


진홍국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13일 오스템임플란트 목표주가를 기존 4만2천 원에서 5만4천 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유지했다.

12일 오스템임플란트 주가는 4만5700원에 거래를 마무리했다.

진 연구원은 “오스템임플란트는 최근 철저한 비용통제와 보수적 회계처리로 수익성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부진했던 서구권 매출이 코로나19 확진자수 둔화로 점진적으로 올라오고 수익성 관리도 지속돼 지난해 대비 큰 폭의 신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오스템임플란트는 2분기에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깜짝실적(어닝 서프라이즈)을 달성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412억 원, 영업이익 238억 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0.2%, 영업이익은 211.7% 각각 늘어났다.

국내매출은 626억 원으로 1분기 610억 원보다 소폭 늘었다. 해외매출은 786억 원으로 1분기보다 13% 증가했다.

해외매출 가운데 중국에서 매출은 중국이 코로나19 영향에서 회복되면서 2분기에 40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5% 늘어났다.

다만 미국과 독일, 러시아, 인도 등에서 매출은 여전히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스템임프란트의 2분기 호실적은 일회성비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도 한몫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진 연구원은 “2분기 호실적은 수익성 관리를 통한 노력의 결실이며 일회성비용이 없다면 회사가 어떤 수준의 이익을 달성할 수 있는지를 가늠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6072억 원, 영업이익 609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9년보다 매출은 8%, 영업이익은 42% 각각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