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보잉 항공기의 구조물 제작사업기간을 연장했다.
대한항공은 최근 보잉787 항공기 ‘후방 랜딩기어 수용공간 구조물’ 제작사업 협력회사인 가와사키중공업과 사업기간을 9년 연장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후방 랜딩기어 수용공간 구조물’은 항공기 바퀴부분의 동체를 지지하는 구조물로 항공기 구조강도를 높이고 메인 랜딩기어에서 발생하는 높은 온도로부터 항공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이 구조물은 안정성과 직결되는 동체의 일부분이기 때문에 고도의 정밀성이 요구되는 복합재 부품으로 제작된다.
대한항공은 이번 연장계약에 따라 2030년까지 3400억 원 가량의 수익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보잉 항공기 동체 관련 사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가와사키 중공업과 협력관계를 유지함으로써 신규사업을 유치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대한항공은 현재 ‘후방 랜딩기어 수용공간 구조물’을 포함해 날개부품인 ‘레이키드 윙팁’과 ‘플랩 서포트 페어링’, 항공기 후미 구조물인 ‘애프터 바디’ 등 보잉787 항공기 4개 부분의 구조물을 제작하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항공기부품 제작사업에서 안정적 수익 확보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
대한항공은 최근 보잉787 항공기 ‘후방 랜딩기어 수용공간 구조물’ 제작사업 협력회사인 가와사키중공업과 사업기간을 9년 연장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 후방 랜딩기어 수용공간 구조물 제작 모습. <대한항공>
‘후방 랜딩기어 수용공간 구조물’은 항공기 바퀴부분의 동체를 지지하는 구조물로 항공기 구조강도를 높이고 메인 랜딩기어에서 발생하는 높은 온도로부터 항공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이 구조물은 안정성과 직결되는 동체의 일부분이기 때문에 고도의 정밀성이 요구되는 복합재 부품으로 제작된다.
대한항공은 이번 연장계약에 따라 2030년까지 3400억 원 가량의 수익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보잉 항공기 동체 관련 사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가와사키 중공업과 협력관계를 유지함으로써 신규사업을 유치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대한항공은 현재 ‘후방 랜딩기어 수용공간 구조물’을 포함해 날개부품인 ‘레이키드 윙팁’과 ‘플랩 서포트 페어링’, 항공기 후미 구조물인 ‘애프터 바디’ 등 보잉787 항공기 4개 부분의 구조물을 제작하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항공기부품 제작사업에서 안정적 수익 확보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