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

Close
X

 

정치·사회

문재인 집중호우에 여름휴가 취소, “국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

이상호 기자
2020-08-03   /  17:27:34
문재인 대통령이 중부권의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  속출을 감안해 여름휴가 일정을 취소했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3일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휴가일정을 취소한 뒤 호우피해 대처상황 등을 점검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여름휴가도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로 취소했다.
 
문재인 집중호우에 여름휴가 취소, “국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

문재인 대통령.


문 대통령은 중부지방 피해상황을 보고받고 “무엇보다도 국민의 안전이 제일 중요하다”며 “인명 피해가 추가로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그는 “저지대 상습 침수지역, 산사태나 붕괴 우려 지역 등은 사전에 철저히 통제하고 주민들도 대피시켜 안타까운 희생을 미연에 방지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덧붙였다.

인명구조에 최선을 다하되 소방 구조대원 등 현장 공무원의 희생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행정안전부, 소방 구조대원과 경찰, 현장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등은 인명구조와 응급 복구에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란다”면서도 “구조 과정에서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구조하다가 희생되는 일이 더는 없도록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말했다.

관련 부처는 국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히 공유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국민께 신속하고 정확하게 정보를 알리는 노력에도 힘써주기 바란다”며 “정부와 지자체, 방송사는 기상상황은 물론 위험 지역의 정보와 주민 행동 지침을 국민들에게 빠르고 상세하게 제공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국민들께서도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며 “재난 안내방송에 귀를 기울이면서 외출이나 야외활동에도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

이 기사는 꼭!

  1. 문재인 지지율 46.4%로 올라, 부산울산경남과 20대에서 상승
  2. 문재인 불교계 지도자와 간담회, “코로나19 방역 솔선수범에 감사”
  3. 문재인 지지율 45%로 약간 내려, 영남권에서 부정평가 우세
  4. 주호영 “‘추경 정상처리하려면 통신비 2만 원 지원 고집하지 말아야”
  5. 문재인 지지율 46.4%로 올라, 부산경남과 호남에서 긍정평가 상승
  6. 문재인 김경수 격려, “창원 스마트그린 산업단지는 경제 나침반”
  7. 일본총리 스가 문재인 축하에 사흘만에 답신, “어려운 문제 극복 기대"
  8. 문재인 일본총리 스가에게 서한, “언제든 대화할 준비가 돼있다”
  9. [Who Is ?] 김종호 대통령비서실 민정수석비서관
  10. 문재인 두산중공업 창원공장 방문, "창원에서 산업단지 대혁신 진행 중"

이 기사의 댓글 0개

  • 인기기사

  •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