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축산물 소비촉진행사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행사에 참여한다.

‘농할’은 ‘농촌여행, 농축산물 구매, 외식 할인행사’를 줄인 말이다.
 
GS리테일, 농식품부와 손잡고 농가 돕기 위한 농산물 할인행사 진행

▲ GS리테일은 농림축산식품부의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에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 GS리테일 >


GS리테일은 7월30일부터 9월29일까지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스, 온라인몰 GS프레시몰 등 1만5천여 온·오프라인 점포에서 국산 농축산물 할인행사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 멤버십 회원에게 할인 소비쿠폰을 발행해 농축산물 구매를 권장한다. 

이 쿠폰은 따로 등록하지 않아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매장에서 국산 농축산물을 살 때 20% 추가혜택을 받을 수 있다.

8월10일부터는 농산, 축산, 양곡, 친환경 등의 테마별 쿠폰행사를 진행한다. 

고객 구매빈도와 상품 제철시기 등을 감안해 행사상품을 선정한다.

노년층 등 IT 취약계층을 위해 문자로 이번 행사를 홍보하고 GS리테일 매장을 처음 이용하는 신규고객들도 멤버십에 가입하는 즉시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준비한다.

이밖에 카드사와 연계한 할인행사, 추가 할인쿠폰 지급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이동 GS리테일 채소팀장은 ”코로나19에 따른 소비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지 생산자들을 지원하고 소비자들에게 알뜰한 쇼핑 기회를 제공하는 대국민 소비촉진행사에 참여해 보람을 느낀다”며 “GS리테일은 지역생산자들과 힘을 모아 고품질의 상품을 더욱 합리적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상품 및 할인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