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가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해 항공스케줄을 통합해 운영하는 시스템을 도입한다.

진에어는 첨단 지능형 솔루션 전문업체인 ‘콜린스 에어로스페이스’, 항공 스케줄 솔루션 전문업체인 ‘라미나’와 협업을 통해 항공스케줄 통합운영시스템(ARMS)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진에어, 항공스케줄 통합운영하는 시스템 도입해 업무효율 높여

▲ 진에어 항공기. <진에어>


진에어는 새로운 운영시스템을 도입함에 따라 항공기 운영계획, 운항 및 객실승무원 관리 등 기존에 각 부문별로 사용해오던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하고 자동화된 업무환경을 구현해 효율성을 높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진에어는 새로운 운영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비행정보를 확인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토대로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져 항공운항 안전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바라봤다.

진에어는 2021년까지 추가기능을 개발해 운영시스템을 고도화하는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이번에 도입한 새 운영시스템을 바탕으로 효율적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급변하는 항공산업 흐름에 대처할 수 있는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