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가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낸다.

미래에셋대우는 23일 미래에셋대우 을지로 센터원빌딩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전 선포식'을 열고 전사 차원에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미래에셋대우 디지털혁신위 발족, 최현만 전사 디지털 전환 추진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대표이사 수석부회장(왼쪽)과 조웅기 대표이사 부회장이 23일 을지로 센터원빌딩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전 선포식'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는 이번 디지털 전환이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중심의 사회에 맞춰 진행되는 것으로 고객 편의성 증대와 직원 업무 효율성 향상을 중점에 두고 추진된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전환을 실현하기 위한 5대 과제로 △뉴 플랫폼(초개인화 금융 플랫폼체계 구축) △뉴 콘택트(디지털을 통한 새로운 고객경험) △뉴 비즈니스(생활금융 비즈니스 확대) △뉴 비즈 인텔리전스(디지털 기반의 의사결정 시스템 구축) △뉴 프로세스(효율성 증대를 위한 프로세스 혁신) 등이 선정됐다.

미래에셋대우는 최현만 수석부회장과 7개 부문 대표로 구성된 디지털혁신위원회를 발족하고 ‘DT추진팀’과 ‘프로세스 혁신추진팀’을 신설하는 등 전담 조직 구성을 마쳤다.

임직원의 디지털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도 추진된다.

미래에셋대우는 각 부문별로 ‘디지털 리더’를 선정해 디지털문화 전파 및 디지털 전환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디지털 전환 책임자(CDO) 역할을 맡고 있는 김남영 미래에셋대우 디지털금융부문 대표는 "디지털 전환의 최종목표는 고객에게 보다 쉬운 투자와 편한 금융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미래에셋대우는 금융투자회사를 뛰어 넘어 종합금융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