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뽀로로’ 캐릭터와 함께하는 자연 다큐멘터리 콘텐츠를 선보인다.

KT는 영국 공영방송사 BBC, 뽀로로 제작사 아이코닉스와 함께 제작한 아동 콘텐츠 ‘키즈랜드 자연백과’를 10일 올레tv에서 방영한다고 8일 밝혔다.
 
KT, 영국 BBC 및 아이코닉스와 협업한 뽀로로 아동 자연다큐 방영

▲ KT가 10일 올레tv에서 뽀로로가 등장하는 키즈랜드 자연백과 프로그램을 공개한다. < KT >


키즈랜드 자연백과는 BBC의 자연 다큐멘터리에 뽀로로 캐릭터가 등장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공룡과 동물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KT 키즈랜드의 오리지널 콘텐츠다.

키즈랜드 자연백과는 ‘뽀로로 공룡탐험대’와 ‘뽀로로 아기동물탐험대’ 등 2가지 주제, 모두 40편의 영상으로 제작된다. 영상 한 편은 5분 안팎으로 구성된다.

뽀로로와 크롱이 캐릭터가 비행선을 타고 가서 다양한 공룡과 아기동물들을 만나고 그들이 겪는 도전과 모험을 지켜보는 내용을 담았다.

키즈랜드 자연백과는 올레tv 고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 KT는 10일 영상 4편을 처음 공개하고 매주 금요일마다 새로운 에피소드 2개를 방영한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KT의 오리지널 콘텐츠인 키즈랜드 자연백과는 플랫폼과 캐릭터, 다큐멘터리 제작사가 모여 제휴한 최초 사례라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며 “KT는 우수한 교육분야 콘텐츠 제작사와 협업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질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콘텐츠 제작사들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