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가 중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폼’이 비디비치 제품 가운데 처음으로 누적 판매량 1천만 개를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 클렌징폼 누적 판매 1천만 개 넘어서

▲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의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


중국 전체 인구가 14억 명인 것을 감안하면 140명 가운데 1명이 구입한 셈이다.

이 제품은 2016년 6월 출시됐는데 2018년 9월 누적판매량 100만 개를 달성한 뒤 2년이 채 되지 않아 판매량이 10배 이상 증가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면세점 판로가 막힌 상황에서 중국 내 탄탄한 수요를 바탕으로 거둔 성과라 더욱 의미가 있다.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폼이 텐 밀리언셀러 제품으로 성장한 배경에는 비디비치의 치밀한 전략이 있었다.

비디비치는 이 제품을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만들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중국시장을 겨냥해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면밀히 분석했다.

중국 고객들이 선호하는 크림 타입의 제형으로 지성, 건성, 민감성 등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품질과 패키지는 해외 럭셔리 수준으로 올리고 가격은 럭셔리 브랜드의 절반 수준으로 책정했다.

또 저자극 성분을 중요시하는 중국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피부친화적 아미노산계 성분과 자연 유래 보습 허브 성분을 사용했다.

그 결과 판매량은 2017년 3만 개에 불과했으나 2018년 230만 개, 2019년 600만 개가 판매됐으며 올해는 말까지 600만 개 이상이 팔릴 것으로 기대된다.

비디비치는 이 제품을 브랜드의 대표제품으로 키우기 위해 2020년 1월 중화권 스타 배우 왕대륙을 제품 모델로 발탁하며 본격적 마케팅 활동에 들어갔다. 이 제품의 디지털 콘텐츠 누적 조회 수는 4억 회 이상으로 중국 내에서 대중적 인지도를 확보했다.

비디비치 관계자는 “중국 내 온라인 채널 판매 확대와 광군제 프로모션 등으로 하반기에만 500만 개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며 “고객층이 광범위한 클렌징폼으로 브랜드에 관한 긍정적 경험을 제공하면서 2차, 3차 히트 제품을 추가해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