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에서 지주회사 역할을 맡고 있는 한화가 협력업체 직원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동반성장몰을 열고 상생을 강화한다.

한화는 7월1일부터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들이 함께 이용하는 중소기업 제품 온라인쇼핑 플랫폼인 ‘동반성장몰’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한화, 협력업체도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쇼핑몰 열고 상생 강화

▲ 한화 동반성장몰 홈페이지 화면.


동반성장몰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2018년에 출범한 상생형 쇼핑사이트로 가전, 생활용품, 패션, 식품 등 40여 개 카테고리를 두고 약 4만여 개 중소기업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임직원 복지를 위해 동반성장몰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들은 전용으로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는데 한화는 그룹 계열사 가운데 처음으로 자체 동반성장몰을 열기 위해 12일 중소기업유통센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사이트 이용대상을 한화 임직원뿐 아니라 협력업체 직원으로 확대해 협력업체의 직원 복지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게 했다.

한화는 이용자 전원에게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우수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쇼핑몰 전용 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동반성장몰을 활성화하면서 적극적 상생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한화 관계자는 “한화는 최근 상생펀드 규모를 510억 원으로 확대하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업체를 향한 금융지원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상생제도를 통해 동반성장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