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한국관광공사에 전국 관광지와 축제 관련 인구 빅데이터를 제공한다.
KT는 한국관광공사의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4차산업혁명시대 관광산업의 변화를 선도하고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 혁신을 위해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KT를 비롯한 다양한 공공, 민간기업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관광 데이터 허브 구축 △분석 모델 개발 △관광 빅데이터 웹포털·여행예보 개발 및 운영 등을 추진한다.
KT는 한국관광공사에 전국 관광지 3천여 곳과 축제 개최지 100여 곳 지역 인구의 성별, 연령, 거주지에 관한 비식별 데이터를 공급하기로 했다. 외국인의 데이터도 국적별로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는 KT가 제공하는 빅데이터 등을 토대로 지역별 관광객의 이동 및 소비행태를 분석하고 여행 트렌드를 도출해 국내 관광산업 서비스 수준을 높이겠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김채의 KT 인공지능·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는 “국내 관광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의 한 축을 맡게 돼 기쁘다”며 “KT는 빅데이터를 다양한 산업에 접목해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을 본격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KT는 한국관광공사의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 KT 로고.
한국관광공사는 4차산업혁명시대 관광산업의 변화를 선도하고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 혁신을 위해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KT를 비롯한 다양한 공공, 민간기업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관광 데이터 허브 구축 △분석 모델 개발 △관광 빅데이터 웹포털·여행예보 개발 및 운영 등을 추진한다.
KT는 한국관광공사에 전국 관광지 3천여 곳과 축제 개최지 100여 곳 지역 인구의 성별, 연령, 거주지에 관한 비식별 데이터를 공급하기로 했다. 외국인의 데이터도 국적별로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는 KT가 제공하는 빅데이터 등을 토대로 지역별 관광객의 이동 및 소비행태를 분석하고 여행 트렌드를 도출해 국내 관광산업 서비스 수준을 높이겠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김채의 KT 인공지능·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는 “국내 관광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의 한 축을 맡게 돼 기쁘다”며 “KT는 빅데이터를 다양한 산업에 접목해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을 본격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