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

Close
X

 

금융·증권

BC카드, 소상공인 신용평가에 특화한 새 신용평가서비스 내놔

윤종학 기자
2020-06-18   /  11:34:00
BC카드가 소상공인 신용평가에 특화된 신용평가서비스를 내놨다.

BC카드는 소상공인에게 더욱 합리적 신용등급을 부여해주는 신용평가서비스인 '비즈크레딧(Biz Credit)'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BC카드, 소상공인 신용평가에 특화한 새 신용평가서비스 내놔

▲ BC카드는 소상공인에게 보다 합리적 신용등급을 부여해주는 신용평가 서비스인 '비즈크레딧(Biz Credit)'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비즈크레딧은 전국 306만 곳의 BC카드 가맹점에서 발생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상공인 신용평가'와 '휴폐업 예측서비스', '알람서비스', '요약 정보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BC카드에 따르면 소상공인 신용평가는 매출액, 상권 등 사업자의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합리적 신용등급을 받을 수 있게 돕는다. 정확한 수입을 확인하기 어려운 소상공인은 직장인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신용등급을 적용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휴폐업 예측서비스는 가맹점 생애주기 및 매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소상공인의 휴폐업 가능성을 예측해 금융기관에서 사전 대응을 가능하게 해주는 서비스다.

BC카드는 휴폐업 예측서비스를 놓고 가맹점의 휴폐업과 대손불량률에 관한 연관성을 분석할 수 있어 금융기관에서 소상공인 신용평가를 진행할 때 보조지표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더해 비즈크레딧을 통해 사업자 개요와, 매출 실적, 매출 지속성, 이용고객 형태 등 주요 가맹점 정보 영역 내 500여 개 항목으로 구성된 리포트를 소상공인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불법영업을 통해 고객에게 피해를 발생시킨 가맹점의 정보를 금융기관에게 전달하는 알람서비스도 제공한다.

원상헌 신용평가사업 팀장은 "비즈크레딧서비스는 신용정보가 부족해 합리적 금융 혜택을 누리지 못한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신용정보법 개정에 맞춰 본격적으로 개인사업자 신용평가사업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

이 기사는 꼭!

  1. KB국민카드, 개인사업자에 특화한 새 신용평가서비스 선보여
  2. BNK금융, 영세기업과 소상공인 임대료 감면혜택 12월까지 연장
  3. 핀크 비금융 신용평가시스템 이용 50만 명 달성, 권영탁 "포용적 금융"
  4. [HotJobs 100] 비즈니스피플이 엄선한 오늘의 채용-8월10일
  5. 무디스 IBK기업은행 신용등급 전망 상향, "건전성과 수익성 안정적"
  6. 스타벅스, 중기부와 중장년층 창업과 취업 돕는 프로그램 운영
  7. 피플펀드 P2P업계 처음으로 서울시와 협력, 김대윤 "청년 금융지원"
  8. 윤종원, IBK기업은행 코로나19 금융지원 고객을 성장동력으로 만든다
  9. 라이나생명도 매각설 불거져, 저금리 저출산 저성장 3중고 못 견뎌
  10. 신한금융 KB금융 1위 경쟁, 조용병 '인수합병' 윤종규 '디지털'이 열쇠

이 기사의 댓글 0개

  • 인기기사

  •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