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가 대학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세종대 대학혁신 지원사업추진단은 18일 “대학 구성원들의 창의적이고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모아 대학혁신과 대학가치 창출을 위해 29일까지 대학혁신을 위한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Creative Sejong IDEA’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종대, 대학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29일까지 진행

▲ 세종대학교 전경.


공모분야는 △교육 콘텐츠 △글로벌 콘텐츠 △사회적 기여 콘텐츠 △자율적 콘텐츠 등 4개다. 

교육 콘텐츠부문에서는 ‘대학교육의 패러다임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화하며 요구되는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의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글로벌 콘텐츠부문에서는 ‘세계로 뻗어가는 글로벌 세종을 위해 언어·교육·문화·생활 콘텐츠’를 제시하면 된다.

사회적 기여 콘텐츠부문에서는 ‘거리는 멀리, 마음은 가까이 캠페인에 맞추어 비대면을 통한 대학 구성원 및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과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자율적 콘텐츠부문에서는 분야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디어를 내면 된다. 

대학혁신 지원사업추진단 사업단장인 엄종화 세종대 부총장은 “혁신(innovation)은 안에서 밖을 뜻하는 in과 새롭다는 뜻의 nova가 결합된 것으로 안에서부터 시작해서 새롭다는 의미를 지닌다”며 “세종대의 혁신적 발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다학의 공동체로부터 다양한 혁신의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엄 부총장은 “코로나19로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 속에 좋은 아이디어로 공모전에 참여해 개인의 창의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