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이 잉크 사용량을 크게 줄인 친환경 배송박스를 도입한다.

GS홈쇼핑 모바일쇼핑몰 GS샵은 컬러잉크를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배송박스를 도입하는 등 친환경포장을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GS홈쇼핑 GS샵, 컬러잉크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배송박스 도입

▲ GS샵이 도입하는 친환경 배송박스. < GS샵 >


기존 배송박스는 GS샵의 브랜드 색상인 ‘리프 그린(leaf green)’ 색상으로 꾸며져 있는데 색상을 입히기 위해 2번씩 인쇄작업을 진행했다.

이번에 새로 도입한 친환경 배송박스는 컬러잉크를 사용하지 않고 검은색 잉크로 한번만 인쇄하도록 디자인됐다. 

또 잉크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GS샵의 로고 크기를 줄이고 박스에 인쇄된 QR코드나 불필요한 문구 등을 지웠다.

친환경 배송박스는 15일부터 일반박스와 의류박스 등에 적용돼 한해 약 350만 개 박스가 친환경박스로 대체될 것으로 예상됐다. 

이를 통해 한해 컬러잉크 사용량은 1.5톤 이상 줄어들 것으로 GS샵은 봤다.

GS샵은 지난해부터 친환경포장재를 도입하는 등 친환경 포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경주 최부잣집 요석궁 갈비탕’에 화학성분을 포함한 아이스팩 대신 꽁꽁 얼린 생수를 냉매로 활용한 친환경 배송을 시작했다.

‘코튼클럽’ 등 란제리 브랜드는 종이박스 대신 실제 활용할 수 있는 파우치(트래블백)에 넣어 배송하고 있으며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은 ‘핑거박스’도 올해 3월부터 도입했다.

주운석 GS샵 대외 미디어본부 상무는 “고객과 함께 친환경 가치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Green Life Together’라는 환경 슬로건을 만들고 이런 가치를 배송박스에도 담았다”며 “불필요한 자원의 사용을 줄이는 것이 친환경경영의 첫 걸음이라 생각하고 꾸준히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