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이 2만4천 TEU급 컨테이너 2호선 'HMM 오슬로'(Oslo)에 컨테이너를 가득 채우고 출항했다.

31일 HMM에 따르면 세계 최대 2만4천 TEU급 컨테이너 2호선인 HMM 오슬로는 28일 최대 선적량(1만9300TEU)을 넘는 1만9504TEU를 싣고 싱가포르에서 유럽으로 향했다.
 
HMM의 세계 최대 컨테이너 2호선 오슬로도 만선으로 출항

▲ 28일 싱가포르항에서 만선으로 출항한 'HMM 오슬로'호. < HMM >


HMM 오슬로는 11일 부산항 신항에 입항해 중국 상해, 닝보, 옌톈을 거쳐 27일 싱가포르에 입항했다.

8일 세계 최대 컨테이너 1호선인 ‘HMM 알헤시라스’는 선적량 1만9621TEU로 세계 최대 선적량을 새로 쓰기도 했다.

HMM의 2만4천 TEU급 컨테이너 3호선인 ‘HMM 코펜하겐(Copenhagen)’은 25일 부산을 출항해 중국 상하이를 기항한 뒤 중국 닝보로 향하고 있다.

HMM은 2018년 정부의 ‘해운재건 5개년 계획’의 일환으로 국내 조선3사와 약 3조1500억원 규모의 초대형 선박 20척의 건조계약을 맺었다.

이 계약에 따라 올해 9월까지 대우조선해양 7척, 삼성중공업 5척 등 2만4천 TEU급 12척을 순차적으로 인도받고 내년 상반기에 현대중공업으로부터 1만6천 TEU급 8척을 순차적으로 넘겨 받는다.

이번 HMM 오슬로는 삼성중공업에 발주한 2만4000TEU급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5척 가운데 첫 번째 선박이다.

HMM 관계자는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 회원사인 하팍로이드, ONE, 양밍의 적극적 협력을 통해 알헤시라스에 이어 2호선인 오슬로까지 만선으로 출항할 수 있었다”며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12척으로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세계경제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대한민국 해운산업 재건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