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

Close
X

 

비즈니스

“애플 아이폰12 라이트닝 단자 유지, 단자 없는 아이폰은 내년에”

임한솔 기자
2020-05-27   /  11:28:50
애플이 하반기 출시하는 아이폰 신제품에서 독자적 단자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됐다.

27일 IT전문 트위터리안 퍼지(@choco_bit)에 따르면 하반기 나오는 ‘아이폰12’ 시리즈는 USB-C 단자를 도입하는 대신 라이트닝 단자를 탑재한다.
 
“애플 아이폰12 라이트닝 단자 유지, 단자 없는 아이폰은 내년에”

▲ 애플 아이폰12 예상 디자인. <폰아레나>


라이트닝 단자는 애플이 독자적으로 만든 충전 및 데이터 전송용 단자를 말한다. 

애플은 태블릿PC ‘아이패드프로’, 노트북 ‘맥북프로’ 및 ‘맥북에어’의 2020년형 제품에는 USB-C 단자를 채용했지만 아이폰에 관해서는 독자규격을 고수하는 셈이다.

다만 2021년 출시될 ‘아이폰13(가칭)’ 시리즈는 라이트닝 단자를 싣지 않고 ‘스마트커넥터’ 기능을 확대해 무선연결만을 지원할 것으로 전망됐다.

스마트커넥터는 현재 아이패드에 적용되는 접촉식 단자로 키보드 등 부가장치를 연결하는 데 쓰인다.

IT매체 WCCF테크는 “아이폰13은 라이트닝 단자를 스마트커넥터로 통합해 무선충전을 지원할 수도 있다”며 “애플이 아이폰13과 함께 독자적 무선충전기를 도입할 가능성을 제시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이 기사는 꼭!

  1. 미래에셋대우 새 간편결제로 공략 확대, 아이폰도 이용 가능해 강점
  2. [오늘Who] 이재용, 베트남 총리의 삼성 반도체 삼고초려 받아들일까
  3. 인터넷기업과 스타트업 “통신사와 휴대폰 제조사가 구글 독점에 협조"
  4. 애플 아이폰12 흥행조짐, LG이노텍 아이티엠반도체 비에이치 수혜
  5. LG디스플레이 “플라스틱올레드 일감 충분히 확보, 화웨이 영향 작아"
  6.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아이폰12' 사전예약하면 할인혜택
  7. 외국매체 "삼성전자 갤럭시S21, 아이폰12처럼 각진 디자인일 수도"
  8. 외국매체 "아이폰12 사전예약 첫 날 판매량은 아이폰11의 2~3배"
  9. 애플 아이폰12 한국 사전예약 조기매진, 자급제 물량 10분 만에 동나
  10. LG유플러스 주식 매수의견 유지, "5G 가입자 늘어 실적호조 지속"

이 기사의 댓글 0개

  • 인기기사

  • 추천기사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