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NHN페이코와 협력해 택배서비스부문에 비대면 사전결제시스템을 새로 도입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6일부터 택배를 이용하는 고객이 페이코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택배비를 사전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GS25, NHN페이코와 손잡고 택배에 비대면 사전결제 새로 도입

▲ GS25는 26일부터 택배를 이용하는 고객이 페이코 앱을 통해 택배비를 사전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 GS리테일 >


고객이 GS25 점포를 직접 방문해 택배를 접수하고 택배비를 결제했던 기존 시스템과 다르게 페이코앱을 통해 택배비를 비대면으로 사전 결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페이코 앱의 라이프 메뉴 내 ‘택배예약’에서 발송하려는 택배의 물품정보, 배송지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택배비를 사전결제할 수 있다. 

사전결제를 완료하면 고객에게 해당 택배의 승인번호가 발송된다. 고객은 가까운 GS25를 방문해 택배 키오스크(터치 스크린 방식의 택배 접수 단말기)에 승인번호를 입력하고 택배 무게를 측정하면 택배 접수가 마무리된다.

사전결제로 보낼 수 있는 택배의 최대 무게는 25kg이고 택배비는 무게와 상관없이 동일지역 3500원, 다른 지역은 4천 원이다.

GS25는 택배 사전결제시스템을 일반택배 서비스에 먼저 적용하고 이후 반값택배, 당일택배, 해외택배에도 적용하기로 했다.

차정현 GS리테일 택배 상품기획담당은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대에 맞춰 편의점 택배서비스에 사전결제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생활 밀착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해 도입하고 기존 서비스를 발전시켜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