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그룹이 코로나19로 본격화된 ‘비대면시대’에 발맞춰 임직원 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BGF그룹은 임직원 온라인교육센터 ‘BSA(BGF Smart Academy)’를 새롭게 개편해 임직원 비대면 교육에 집중한다고 22일 밝혔다.
 
BGF그룹, 포스트 코로나19에 대비해 임직원 비대면 교육에 집중

▲ BGF 직원이 사내 인트라망에 올라온 온라인 특강을 듣고 있는 모습. < BGF >


개편된 교육센터에는 직급자별 ‘온라인 직무교육’, 임직원들의 지식공유 게시판 ‘워크 레시피’, 어학·자격증 강의, 명사 ‘인사이트 특강’ 등 비대면 맞춤형 콘텐츠가 추가됐다.

교육방식도 비대면으로 바뀌었다.

강당에서 대면방식의 집합교육으로 이뤄지던 명사 인사이트 특강을 올해부터는 사내 인트라망에 동영상으로 올리는 ‘찾아가는 인사이트 특강’으로 진행했다.

18일 게재된 김난도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교수의 ‘코로나19 이후 찾아올 넥트 노멀’ 특강은 하루 만에 조회 1천 건을 웃돌았다.

신입사원 입문교육도 온라인교육센터 ‘BSA’를 활용한 온라인교육과 입문교육 담당자의 유선통화로 대체했다. 

BGF그룹은 이를 통해 임직원들이 ‘포스트 코로나19시대’에 걸맞은 역량을 확보하는 데 힘쓰겠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김성한 BGF 인재개발팀장은 “비록 코로나19로 사회적 긴장감이 높지만 ‘BSA’와 같은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평소 같이 임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높이고 있다”며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19시대를 대비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기업의 핵심인 인재 육성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