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

Close
X

 

비즈니스

삼성전자, 시청각장애인용 스마트TV 보급사업 공급자로 뽑혀

김예영 기자
2020-05-13   /  11:07:52
삼성전자, 시청각장애인용 스마트TV 보급사업 공급자로 뽑혀

▲ 삼성전자 시청각장애인용 스마트TV 제품.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시청각장애인을 위해 스마트TV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저소득층 시청각장애인의 방송 접근성 향상을 위해 시행하는 ‘시청각장애인용 TV 보급사업’의 2020년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사업 대상자는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소득 수준과 장애 정도 등을 고려해 선정한다.

삼성전자는 ‘40인치형 풀HD 스마트TV’ 1만5천 대를 올해 말까지 대상자들에게 전달한다. 

이번에 공급되는 스마트TV는 기존과 비교해 시청각장애인들을 위한 기능들이 더 나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스마트 돋보기’ 기능은 모바일기기의 글씨와 이미지를 TV와 연동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게 지원한다. ‘포커스 확대기능’은 채널, 소리 크기, 메뉴와 같은 TV 기능 관련 글씨를 확대해서 보여준다.

음성안내 기능도 강화됐다. 사용자는 리모컨과 각종 기능 사용법, 시청하는 방송의 주요 정보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음성 속도와 음조도 조절할 수 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리모컨, 점자설명서와 함께 기능을 설명하는 동영상도 지원한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수화) 화면을 자동으로 찾아주기도 한다.

천강욱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시청각장애인들이 겪을 수 있는 정보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접근성 기능을 개발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삼성전자의 기술력이 의미있는 사업에 활용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예영 기자]

이 기사는 꼭!

  1. 코스피 시총 상위 10종목 초반 상승 많아, 삼성전자 LG화학 올라
  2. 삼성전자 시스템반도체 실적 신기록 행진 가능, 극자외선공정 앞세워
  3. 코스피 시총 상위 10종목 초반 강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상승
  4. 코스피 시총 상위 10종목 초반 하락 많아, LG화학 셀트리온 상승
  5.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코로나19 확진자 2명 더 나와
  6. 코스피 '외국인과 개인 매수'에 사상 최고치 또 경신, 코스닥도 올라
  7. 삼성전자 평택사업장 직원 1명 코로나19 확진, 감염경로 미확인
  8. 삼성전자 인공지능 네온 제작자 “스마트폰 테스트 중, 올해 안 공개”
  9. 코스피 '기관 매도'에 6거래일 만에 하락, 코스닥도 이틀째 내려
  10. 조사업체 "올해 반도체 매출 인텔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4위"

이 기사의 댓글 0개

  • 인기기사

  • 추천기사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