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이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임직원 교육과 자체적 점검에 힘쓴다.

NH투자증권은 11일부터 15일까지 한 주간을 '금융소비자 보호의 날'로 지정한다고 11일 밝혔다.
 
NH투자증권, '금융소비자 보호의 날' 자체적으로 정해 점검 강화

▲ NH투자증권은 11일부터 15일 한 주간을 '금융소비자보호의 날'로 자체 지정한다고 11일 밝혔다. < NH투자증권 >


2021년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 등을 앞두고 NH투자증권은 앞으로 매분기 '금융소비자 보호의 날'을 운영하고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금융소비자 보호의 날에 임직원들에게 '금융소비자 보호강령' 실천 서약서를 받는다.

이에 더해 신의성실 원칙 준수, 적합한 상품 투자권유, 상품의 내용 및 위험성 설명 등 여부도 점검할 계획을 세웠다.

양천우 NH투자증권 CCO(최고홍보책임자) 상무는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과 고난도 금융투자상품 투자자 보호제도 등 신규로 도입되는 제도를 빠르게 안착시키겠다"며 "앞으로 소비자 보호정책의 깊이가 달라질 것이며 특히 올해는 NH투자증권에 소비자 보호문화를 정착하는 원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