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페이스북과 유튜브 통해 독거노인 지원 캠페인

▲ SK이노베이션 유튜브 갈무리.

SK이노베이션이 페이스북과 유튜브에서 독거노인을 지원하는 캠페인을 벌인다.

SK이노베이션은 12일까지 공식 페이스북 및 유튜브 채널에서 ‘독거노인 행복나눔 사랑잇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앞서 4일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에 ‘사회적 거리두기, 마음까지 거리 두지 마세요’라는 제목의 독거노인 응원영상을 올렸는데 여기에 달린 댓글 수 만큼 독거노인에게 ‘마음 가까이 응원키트’를 전달한다.

또 댓글을 남긴 시청자 가운데 100명을 추첨으로 뽑아 음료 상품권을 준다.

응원키트에는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그레이프랩 플라워박스, 손편지, 생필품, 방역세트 등이 담겼다.

응원영상에는 독거노인들과 이들을 돕는 생활지원사가 등장하며 코로나19로 언택트문화가 번져 더욱 외로워진 독거노인들의 일상을 잔잔하게 재현했다. 

SK이노베이션은 “내가 남긴 응원 댓글이 독거노인들에게 힘이 되고 이것이 기부로 연결되고 상품까지 받을 수 있는 ‘1석3조’의 응원 이벤트”라며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천돼 복지시설 휴관, 돌봄서비스 축소 등으로 더욱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독거노인들에게 사랑과 응원을 전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