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디자인에 입혀 내놓은 체크카드 발급이 50만 장을 넘었다.

NH농협카드는 4일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가 출시 5개월 만에 발급 50만 장을 넘었다고 밝혔다.
 
NH농협카드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출시 5달 만에 50만 장 넘어서

▲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와 '어피치 스윗 체크카드'. < NH농협카드 >


NH농협카드는 지난해 11월28일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 라이언을 카드 디자인에 적용한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카드를 발급받은 연령대를 살펴보면 4월27일 기준 10대가 33.9%, 20대가 21.5%를 차지했다. 성별로는 여성 60.2%, 남성 39.8%로 나타났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캐릭터 카드디자인과 생활 영역에서 혜택 받을 수 있는 점이 10대와 20대로부터 인기를 얻은 이유로 꼽힌다”며 “후불 교통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나이가 만12세 이상으로 확대된 만큼 카드 발급이 꾸준히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는 커피, 온라인쇼핑, 배달 애플리케이션 등 생활 편의 업종과 교통, 자기계발 등에서 이용할 때 NH포인트 0.5~1.5%를 적립할 수 있는 혜택을 담고 있다. 

젊은층의 소비성향을 겨냥해 넷플릭스, 유튜브, 유료 어플리케이션(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결제할 때 NH포인트 5%를 적립해준다. 

NH농협카드는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흥행에 힘입어 4월23일 ‘어피치 스윗 체크카드’도 출시했다.

‘어피치 스윗 체크카드’는 온라인에서 올원페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로 결제할 때 3%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커피매장과 H&B(헬스앤드뷰티)매장에서 4%를 할인해준다. 

넷플릭스, 유튜브, 유료 어플리케이션(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결제하면 할인 5%를 받을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디자인과 혜택을 모두 담아 소비생활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