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콜센터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위한 솔루션을 시범적으로 적용한다.

KT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콜센터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인 ‘5G 재택 콜센터’의 개발을 완료하고 28일부터 시범적용한다고 27일 밝혔다.
  
KT, 콜센터 직원의 재택근무 위한 5G 솔루션 개발해 시범적용

▲ KT의 상담사 재택 근무 솔루션 '5G 재택 콜센터' 애플리케이션 실행 화면. < KT >


5G 재택 콜센터는 5G통신 또는 LTE통신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 있으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콜센터와 동일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해주는 솔루션이다.

5G 재택 콜센터앱을 실행한 뒤 테더링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연결하면 집에서도 상담업무를 볼 수 있게 된다.

KT에 따르면 이 솔루션은 고객들이 이용하는 일반 네트워크와 완전히 분리된 콜센터 전용 네트워크를 상담사에게 제공해 민감한 고객정보를 상담사가 안전하게 전산시스템으로 전송할 수 있게 도와준다. 

KT는 기업고객 컨설팅센터에서 근무하는 10명의 상담사에게 28일부터 이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적용한다.

김봉기 KT 플랫폼연구소장 상무는 "KT의 5G통신 플랫폼 기술을 콜센터 분야에 적용해 상담 분야에서도 업무의 이동성과 보안이 강화된 재택근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 5G 재택 콜센터, 5G 모바일오피스, 5G 스마트팩토리를 시작으로 다양한 기업용 5G통신상품을 통해 유무선 통합 기업 플랫폼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