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혁신을 전담하는 조직을 만들었다.

16일 KT에 따르면 최근 새로 결성된 혁신 전담조직 BDO(Business Development&Operation)그룹이 이날부터 공식활동을 시작했다.
 
KT 혁신 전담조직 'BDO그룹' 가동, 구현모 "일하는 방식 바꿔야"

구현모 KT 대표이사 사장.


BDO그룹은 업무 혁신을 위해 각 부문에서 우수인재를 뽑아 만들어진 프로젝트형 조직이다. 

BDO그룹은 앞으로 △B2B(기업 대 기업) 상품·영업 혁신 △인공지능 원팀 업무 진행 △인공지능(AI) 기반 업무 효율화 등의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구현모 KT 대표이사 사장은 16일 BDO그룹 구성원에게 이메일을 보내 “BDO그룹은 그동안 꼭 필요했지만 인력, 예산, 조직 사이 장벽 등으로 하지 못했던 일들을 실행하기 위해 만든 조직”이라며 “그 중요성을 감안해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우수인력을 선발했다”고 말했다.

구 사장은 이어 “KT가 다가오는 변화를 주도하는 방법은 ‘고객발 자기혁신’이며 이를 위해서는 우리의 일하는 방식과 조직을 빠르고 유연하게 바꿔야 한다”며 “KT의 주인으로서 힘을 모은다면 일반기업에서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만들어 낼 수 있는 힘이 우리에게 있다고 확신한다”고 격려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