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코로나19 여파로 보증수리를 받지 못한 142개 나라 고객을 대상으로 보증수리 기간을 연장해준다.

기아차는 2020년 2월부터 4월까지 보증수리 기간이 만료되는 142개 나라의 기아차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간을 6월30일까지 연장해주는 고객 케어 프로그램 ‘기아 프로미스(Kia Promise)’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기아차, 세계 142개국 50만 고객의 차량 보증수리기간 연장

▲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기아자동차 본사.


기아차는 “핵심 가치인 ‘고객 최우선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실현한다’는 취지로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차량 보증수리에 대한 고객과 약속을 지키기 위한 사회적 책임”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 보증수리 연장 프로그램은 한국을 포함해 세계 142개 나라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대상 차종은 약 50만 대에 이른다.

국내 대상 고객은 △의료진, 방역요원 등 코로나19 대응 인력 △병원 입원과 자가격리 등으로 이동이 불가능했던 고객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외출을 자제한 고객 등으로 약 13만 대로 추정된다.

이들은 일반 부품과 파워트레인(엔진과 변속기 등 동력전달계) 등 보증기간이 6월 30일까지 연장됨에 따라 한 차례 수리를 받을 수 있다. 2월부터 4월까지 기아차 전국 서비스네트워크에 차량을 입고했던 고객은 이번 프로그램 대상에서 제외된다.

해당 고객은 기아차 통합예약센터를 통해 사전 정비 예약을 하고 6월 30일까지 기아차 전국 서비스네트워크를 방문해 보증수리를 받으면 된다.

기아차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든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대응 의료지원과 치료, 자가격리 등에 따른 고객 불이익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보증기간 연장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기아 프로미스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