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고객 상담에 인공지능 플랫폼 '챗봇' 도입

▲ 삼성전자서비스 직원이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 '챗봇'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상담서비스를 도입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인공지능 채팅상담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휴대폰 ‘보이는 ARS’ 화면에서 챗봇 버튼을 누르면 된다. 365일 24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고객은 챗봇을 통해 서비스센터 위치 찾기와 같은 간단한 문의부터 제품 사용에 관련된 기술 상담, 출장서비스 접수까지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챗봇은 제품별 상담 이력, 고객이 자주 묻는 말 등 12만 건 이상의 상담 데이터를 학습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답변을 제시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공기청정기 필터'를 입력하면 챗봇은 학습된 공기청정기 상담 유형을 바탕으로 질문의 의도를 파악해 필터 모델 확인 방법, 구매 안내 등 필터와 연관된 답변을 단계별로 안내한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챗봇이 정보 검색, 단순 문의를 해결하면 상담사는 꼭 상담이 필요한 고객에게 더욱 깊이있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