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사내 커피머신 앞에서 모은 1천만 원을 사회복지기관에 기부

이한재 기자
2020-04-03 11:53:51
0
KCC, 사내 커피머신 앞에서 모은 1천만 원을 사회복지기관에 기부

▲ 김상준 KCC 총무팀장(오른쪽 두번째)이 2일 서울 종로구 창신동쪽방상담소에서 이도희 창신동쪽방상담소장(왼쪽 두번째)에게 성금 500만 원을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KCC가 임직원이 사내 커피머신 앞에서 자발적으로 모은 1천만 원을 사회복지기관에 기부했다.

KCC는 2일 서울 종로구 창신동쪽방상담소와 서울 서초구 본마을데이케어센터를 찾아 각각 성금 500만 원씩을 기탁했다고 3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번 성금은 KCC 사내 커피머신 앞에 놓인 모금함에 임직원이 한 해 동안 십시일반 적립해 마련했다. 커피를 마실 때마다 자발적으로 적립한 돈이 1천만 원 규모로 커졌다.

창신동쪽방상담소는 이번 성금을 저소득층 주민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한다.

창신동쪽방상담소는 3.3㎡가량의 공간에서 의식주를 해결하고 공동 화장실, 공동 수돗가, 공동 세탁기를 이용해 살고 있는 거주민들에게 상담사업, 의료, 일상생활, 목욕, 세탁 등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본마을데이케어센터는 장기요양 등급판정을 받은 노인들을 위해 이번 성금을 쓴다.

본마을데이케어센터는 노인성 질환으로 일상생활을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들을 돕기 위해 서초구청에서 설립한 기관이다.

KCC 관계자는 “국민소득 4만 달러를 바라보지만 여전히 우리 주위에는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 많다”며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내에서부터 작은 실천을 통한 기부문화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v

이 기사는 꼭!

  1. NH농협은행, 대학생 봉사단 ‘N돌핀’과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
  2. 통합당 의원 세비 30% 기부하기로, 주호영 "보수의 가치 실천한다"
  3. 문재인 “긴급재난지원금의 소비진작 효과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
  4. 포스코인터내셔널, 중소벤처기업 성장 돕는 임직원 봉사단 발족
  5. DGB대구은행 자매결연 농촌 찾아 봉사, 김태오 "따뜻한 은행"
  6. 하나은행, 하나골드클럽 기부 공익기관에 적십자사도 넣어
  7. 서철수 강성빈, NH농협리츠운용 NH벤처투자 농촌 일손돕기 봉사
  8. BNK부산은행, 부산 저소득가정에 육아용품 꾸러미 지원
  9. 청와대 “대통령, 4개월치 급여의 30%를 코로나19 실업대책에 기부”
  10. 중기부, 공정위에 한샘 대림산업 대보건설 크리스에프앤씨 고발 요청
TOP

인기기사

  1. 1 현대차 제네시스 새 G80 국내판매 돌풍, 미국은 기대반 걱정반
  2. 2 [Who Is ?]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
  3. 3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천당제약, 14조 황반변성 바이오시밀러 개발경쟁
  4. 4 두산퓨얼셀 두산솔루스 주가 장중 급등, 매각 가능성에 그린뉴딜 수혜
  5. 5 [Who Is ?] 홍준표 무소속 국회의원 당선인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

AD

이 기사의 댓글 0개